동영상서비스를 하거나, 자신의 동영상콘텐츠를 세상에 알리기 위한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Youtube로 대표되는 UGC(우리나라는 UCC라는 단어를 많이 사용)를 이용하거나 WECANDEO로 대표되는 OVP(온라인비디오플랫품)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어떤 방법을 선택하던 Work flow 혹은 Work Process는 인코딩된 파일을 업로드하고, 웹페이지에 소스코드를 넣는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러나 사업 혹은 서비스를 위해서는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 UGC/UCC 사용에 있어 고려사항
예를들어 대표적인 UGC사이트인 youtube 웹사이트에 비디오를 올려 공유할 수 있습니다. 물론 사용자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에 동영상을 삽입할 수도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youtube를 통해 공유를 하던, 회사의 웹사이트, 블로그를 통해 공유를 하던 광고를 통해 수익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사용자는 이런 과정을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단 사용자가 youtube와 같은 UGC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유는 이 과정 중 UGC는 사용자 콘텐츠의 광고삽입을 통해 수익을 얻기 때문이며, 사용자는 콘텐츠와 함께 표시되는 광고를 사용자가 제어 할 수 없습니다. 물론 UGC 플레이어에서 사용자의 브랜드가 아닌 UGC 브랜드가 노출될 수 밖에 없기도 합니다.

* OVP(Online Video Platform)서비스 WECANDEO 사용에 있어 고려사항
UGC 사이트는 무료이지만 사용자 콘텐츠를 제공 방법에 있어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하지 못하는 태생적 한계가 존재합니다.
이에 반해 OVP는 유료(일부 무료서비스)이지만 사용자 제어, 마케팅 중심의 기능, 우수한 분석 등 사용자 요구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화질과 디바이스라는 중요한 문제의 해결을 위해 인코딩을 최적화시키며, 사용자 웹 사이트에 맞게 비디오 플레이어의 모양과 브랜드를 사용자 정의 할 수 있으며, 광고를 넣을 수도 뺄 수도 있습니다. 콘텐츠를 보호해야 하는 경우에는 DRM기능을 통해 콘텐츠의 복제 등의 이슈에 대해 보호 할 수도 있습니다.

즉 OVP(Online Video Platform) WECANDEO는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지원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으며, UGC에 비해 훨씬 더 큰 액세스가 제공되며, 어느 누구로부터도 종속되지 않습니다.

WECANDEO는 유료정책을 기본으로 하지만 아래 링크를 통해 데이타트래픽 10GB / 스토리지용량 3GB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wecandeo.com/pricing/videopack/edi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