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MediaLive 시스템을 이용한 라이브 방송의 처리방식 변경 알림

posted in: 공지/뉴스, 공지사항 | 0

안녕하세요. 위캔디오입니다.

LIVE PACK 상품 중 AWS MediaLive 시스템의 방송이벤트 처리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AWS MediaLive 시스템을 이용하시는 고객들은 변경된 내용을 확인하시고 라이브 방송 진행 시 이슈사항이 없는지 체크 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변경 상세내용

  • 대상 : LIVE PACK 상품 중 AWS MediaLive 시스템 사용 계정
  • 적용일 : 2020년 11월 3일
  • 적용내용 : 방송이벤트의 시작과 종료 기준 변경

변경전

AWS MediaLive 인스턴스 시작과 별개로 방송신호 입수 시 방송이벤트 시작으로 체크

AWS MediaLive의 인스턴스를 시작하여 RUNNING 상태가 되고 방송신호가 있어야만 방송이 시작됩니다.
방송신호가 입수되지 않으면 AWS MediaLive 인스턴스가 RUNNING 상태에서도 방송은 시작되지 않습니다.

또한 방송신호의 입수가 중단되거나 끊어지면 방송은 종료됩니다.

방송신호가 입수되면 방송이 시작되며 방송이벤트가 기록됩니다.

변경후

AWS MediaLive 인스턴스 시작 시 방송이벤트 시작으로 체크

AWS MediaLive 인스턴스를 시작하여 RUNNING 상태가 되면 방송이 시작됩니다.
방송 시작과 동일하게 AWS MediaLive 인스턴스를 중단하여 STOP 상태가 되면 방송이 종료됩니다.
방송신호의 유무는 방송의 시작과 종료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AWS MediaLive 인스턴스 시작 시 방송이벤트 시작으로 체크

방송 종료 시 CMS > 라이브 채널 > 채널 리스트 > 채널 상세 > 방송 제어 화면에서 AWS MediaLive 인스턴스를 중단(STOP)하여야 합니다.

방송신호(스트림 송출 여부)에 따라 방송이 시작되고 종료되지 않으므로 AWS MediaLive 인스턴스가 START/STOP 되는 시간(약 60초 내외)을 고려하여 방송을 진행해야 합니다.

Fail Over 기능은 종전과 동일하게 자동 또는 수동으로 동작 가능합니다.

플레이어 동작

Case1. MediaLive STOP / 방송신호 Input 없음 ⇒ 플레이어에서 “방송 시간이 아닙니다.” 메시지 표시

Case2. MediaLive STOP / 방송신호 Input 있음 ⇒ 플레이어에서 “방송 시간이 아닙니다.” 메시지 표시

Case3. MediaLive START / 방송신호 Input 없음 ⇒ 플레이어에서 “영상을 재생할 수 없습니다.” 메시지 표시

Case4. MediaLive START / 방송신호 Input 있음 ⇒ 플레이어에서 방송 재생

  • 변경 후 예상효과 :
    – 라이브 인스턴스의 사용시간과 방송이벤트의 시간이 동일해지므로 요금을 예측하기 쉽습니다.
    – 인스턴스의 상태를 변경하여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므로 불필요한 인스턴스 사용에 따른 과비용 발생을 방지합니다.
    – 방송 중 입수되는 방송신호(입수 스트림)에 변동이 발생해도 방송이벤트가 종료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면, 방송신호 입수가 일시 중단되는 경우에도 방송중 상태가 유지되므로 클라이언트 화면 갱신 시 방송이 재개될 수 있습니다.

관련 추가 문의는 담당 AM 또는 지원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