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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WS MediaLive 시스템을 이용한 라이브 방송의 처리방식 변경 알림

안녕하세요. 위캔디오입니다.

LIVE PACK 상품 중 AWS MediaLive 시스템의 방송이벤트 처리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AWS MediaLive 시스템을 이용하시는 고객들은 변경된 내용을 확인하시고 라이브 방송 진행 시 이슈사항이 없는지 체크 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변경 상세내용

  • 대상 : LIVE PACK 상품 중 AWS MediaLive 시스템 사용 계정

  • 적용일 : 2020년 11월 3일

  • 적용내용 : 방송이벤트의 시작과 종료 기준 변경

변경전

AWS MediaLive 인스턴스 시작과 별개로 방송신호 입수 시 방송이벤트 시작으로 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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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WS MediaLive의 인스턴스를 시작하여 RUNNING 상태가 되고 방송신호가 있어야만 방송이 시작됩니다.
방송신호가 입수되지 않으면 AWS MediaLive 인스턴스가 RUNNING 상태에서도 방송은 시작되지 않습니다.

또한 방송신호의 입수가 중단되거나 끊어지면 방송은 종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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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경후

AWS MediaLive 인스턴스 시작 시 방송이벤트 시작으로 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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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WS MediaLive 인스턴스를 시작하여 RUNNING 상태가 되면 방송이 시작됩니다.
방송 시작과 동일하게 AWS MediaLive 인스턴스를 중단하여 STOP 상태가 되면 방송이 종료됩니다.
방송신호의 유무는 방송의 시작과 종료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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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WS MediaLive 인스턴스 시작 시 방송이벤트 시작으로 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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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방송 종료 시 CMS > 라이브 채널 > 채널 리스트 > 채널 상세 > 방송 제어 화면에서 AWS MediaLive 인스턴스를 중단(STOP)하여야 합니다.
  • 방송신호(스트림 송출 여부)에 따라 방송이 시작되고 종료되지 않으므로 AWS MediaLive 인스턴스가 START/STOP 되는 시간(약 60초 내외)을 고려하여 방송을 진행해야 합니다.
  • Fail Over 기능은 종전과 동일하게 자동 또는 수동으로 동작 가능합니다.

플레이어 동작

Case1.
MediaLive STOP / 방송신호 Input 없음 ⇒ 플레이어에서 “방송 시간이 아닙니다.” 메시지 표시

Case2.
MediaLive STOP / 방송신호 Input 있음 ⇒ 플레이어에서 “방송 시간이 아닙니다.” 메시지 표시

Case3.
MediaLive START / 방송신호 Input 없음 ⇒ 플레이어에서 “영상을 재생할 수 없습니다.” 메시지 표시

Case4.
MediaLive START / 방송신호 Input 있음 ⇒ 플레이어에서 방송 재생

  • 변경 후 예상효과 :
    – 라이브 인스턴스의 사용시간과 방송이벤트의 시간이 동일해지므로 요금을 예측하기 쉽습니다.
    – 인스턴스의 상태를 변경하여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므로 불필요한 인스턴스 사용에 따른 과비용 발생을 방지합니다.
    – 방송 중 입수되는 방송신호(입수 스트림)에 변동이 발생해도 방송이벤트가 종료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면, 방송신호 입수가 일시 중단되는 경우에도 방송중 상태가 유지되므로 클라이언트 화면 갱신 시 방송이 재개될 수 있습니다.

관련 추가 문의는 담당 AM 또는 지원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