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구간 자르기
해당 기능은 Enterprise 플랜에서만 적용가능하며 기능이 활성화 되어있지 않은 경우 담당 AM을 통해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구간 자르기
동영상을 서비스할 때 미리보기나 샘플링 등 특수한 목적에 의해 전체 중 일부 구간만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인코딩 타입의 옵션에서 구간자르기 설정을 통해 동영상의 특정 구간만 지정하여 인코딩할 수 있습니다.
인코딩 구간의 지정은 "시작(0초)~X초"의 값을 선택하거나 직접 입력할 수 있으며, 시작지점은 항상 0초로 고정됩니다.
구간 자르기 사용하기
-
[미디어 보관함 > 인코딩 타입 > 새 인코딩 타입 만들기]에서 구간 자르기 항목의 값을 설정하여 새로운 인코딩 타입을 생성합니다.
-
[배포 > 배포 패키지 > 적용할 패키지 선택 > 인코딩 설정]에서 구간 자르기 옵션이 포함된 인코딩 타입을 추가합니다.
전체 구간의 동영상과 특정 구간의 동영상이 같이 필요한 경우에는 각각의 패키지를 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전체 구간을 인코딩하는 패키지A와 구간 자르기 설정으로 특정 구간을 인코딩하는 패키지B를 생성합니다.
그리고 각 패키지에 폴더연동을 설정하면 특정 폴더에 동영상이 업로드되는 경우 패키지A와 패키지B의 인코딩을 자동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인코딩이 완료되면 동영상 배포 코드 조회 API나 동영상 상세 정보 조회 API로 배포주소를 조회하여 서비스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패키지로 운용하면 배포주소 조회 시 동영상을 구분하는데 용이합니다.
Updated about 1 year ago